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나의 분석실
    연습현황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2. 레슨 이야기
    레슨 이야기
  3. GDR 이용안내
    제품 소개 GDR 설치점 골프존 아카데미
  4. 매장찾기
    매장찾기
  5.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함순웅&안소영 레슨] 제 20강. ‘드라이버!’ 비거리 정복하기 4 - 체중 이동

함순웅 & 안소영의 GDR 골프 레슨

골프 다이제스트 선정 대한민국 30대 교습가 / 미국 PGA Class A 정회원,    함순웅 프로!

 

 

Chapter.01   체중 이동은 “다이나믹 밸런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월요일! 저와 안소영 아나운서와 함께 즐거운 레슨을 진행하는 날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말씀드린 비거리의 3요소 중 두 번째 요소인 “체중 이동”에 대해서 말씀드릴 예정입니다. 체중이동은 다이나믹 밸런스라고도 하는데요. 이것만 잘 해 주셔도, 비거리가 10~20프로 정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드라이버 비거리 강의지만, 이번 시간 말씀드릴 연습은 꼭 드라이버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연습은 연습하기 쉬운 짧은 아이언으로 해 주시고, 그 감을 가지고 드라이버 스윙을 해 주시면 비거리가 향상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체중 이동이 중요한 것은 정말 잘~아는데, 생각처럼 몸이 잘 움직이지 않았던 경험, 있으신 분들! 프로 선수들을 보면 정말 잘하는 것 같은데, 왜 나는 마음처럼 잘 안 되는지 고민하셨던 분들! 오늘 저와 함께 체중 이동의 두 가지 포인트를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체중 이동을 잘하여, 비거리를 향상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hapter.02   첫 번째 포인트 - 발 안쪽으로 힘 모으기

 

체중이동의 첫 번째 포인트는 발 안쪽으로 힘을 모야아 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안소영 아나운서도 어렵다고 이야기 한 부분인데요. 백스윙을 하면서 상체를 너무 꼬려다 보니 체중이 오른쪽 발 바깥쪽으로 빠져나가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임팩트 하실 때 오른발 안쪽이 들리는 분들 계시죠? 이렇게 오른발 안 쪽이 들리며 발 바깥쪽으로 힘이 빠져나가게 되면, 많은 아마추어분이 경험해 보셨을 임팩트 이후에 자신도 모르게 뒤로 휘청~하고 넘어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정확한 힘이 전달되지 않아 비거리가 나지 않음은 물론, 훅이나 슬라이스가 날 수 있습니다.

 

 

체중이 오른발 바깥으로 빠지는 것을 방지하고, 백스윙 때 체중을 모아줄 수 있도록 연습하기 위해서는 헤드 커버를 준비해 주세요.

 

 

헤드 커버를 사진처럼 오른발 바깥에 놓고 살짝 밟아 주세요. 그 상태로 스윙해 주시면 오른발 안쪽이 들리는 것을 방지하며 백스윙 때 체중을 모아 임팩트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Chapter.03   두 번째 포인트 - 트랜지션 제대로 이해하기

 

체중 이동의 두 번째 포인트는 체중 이동의 “방향”입니다. 체중 이동이 단순히 무게감만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아니라 골반이 오른쪽으로 이동했다가 다시 왼쪽으로 이동해야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죠.

이 동작은 체중이 백스윙에서 다운스윙으로 이동되었을 때 나와야 하는 동작으로 트랜지션이라고 이야기하는데요. 트랜지션에 있어 중요한 부분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오른쪽으로 이동했던 골반이 다운스윙 때 바로 회전하는 것이 아니라 왼쪽으로 다시 이동한 다음 회전을 진행하는 부분입니다. 즉 다시 말해, 골반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하여 왼쪽에 체중을 잡아 놓고 세게 치셔야 해요!

 

 

트랜지션 연습은 왼쪽에다 백을 세워 놓고 골반을 오른쪽으로 이동했다가, 백 방향인 왼쪽으로 밀어주는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골반이 미끄러지는 동작을 연습한 다음에 임팩트를 진행해 주세요.

 

 

많이들 잘못 생각하시는 게 다운스윙이 시작되면서 골반을 돌리는 것이 아닌가 하시는데, 프로 선수들 보면 체중을 왼쪽으로 밀어 놓고 돌리지 그 자리에서 돌리지 않아요. 트랜지션이 잘 되어야 올바르게 체중을 전달하여 비거리 나오는 임팩트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 저의 동영상을 참고하여 트랜지션을 연습해 주세요~

 

 

미션 과제   

트랜지션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며 임팩트 하기!


이번 주 미션 과제는 나스모 보기 기능을 통해 트랜지션이 잘 되고 있는지 체크하며 임팩트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나스모의 선긋기 기능을 이용하셔서 내가 올바르게 체중 이동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에요.

 

 

  • 함순웅 프로
  • See you Next~!
    다음 시간에는 비거리의 세 번째 포인트인 “딜레이 힛”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음 시간으로 비거리 특강은 마무리되는데요. 이번 주도 신나게 연습하시고, 저는 다음 주 월요일에 또 재미있는 레슨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함순웅 프로에게 직접 배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