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함순웅&안소영 레슨] 제 20강. ‘드라이버!’ 비거리 정복하기 4 - 체중 이동

함순웅 & 안소영의 GDR 골프 레슨

골프 다이제스트 선정 대한민국 30대 교습가 / 미국 PGA Class A 정회원,    함순웅 프로!

 

 

Chapter.01   체중 이동은 “다이나믹 밸런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월요일! 저와 안소영 아나운서와 함께 즐거운 레슨을 진행하는 날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말씀드린 비거리의 3요소 중 두 번째 요소인 “체중 이동”에 대해서 말씀드릴 예정입니다. 체중이동은 다이나믹 밸런스라고도 하는데요. 이것만 잘 해 주셔도, 비거리가 10~20프로 정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드라이버 비거리 강의지만, 이번 시간 말씀드릴 연습은 꼭 드라이버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연습은 연습하기 쉬운 짧은 아이언으로 해 주시고, 그 감을 가지고 드라이버 스윙을 해 주시면 비거리가 향상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체중 이동이 중요한 것은 정말 잘~아는데, 생각처럼 몸이 잘 움직이지 않았던 경험, 있으신 분들! 프로 선수들을 보면 정말 잘하는 것 같은데, 왜 나는 마음처럼 잘 안 되는지 고민하셨던 분들! 오늘 저와 함께 체중 이동의 두 가지 포인트를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체중 이동을 잘하여, 비거리를 향상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hapter.02   첫 번째 포인트 - 발 안쪽으로 힘 모으기

 

체중이동의 첫 번째 포인트는 발 안쪽으로 힘을 모야아 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안소영 아나운서도 어렵다고 이야기 한 부분인데요. 백스윙을 하면서 상체를 너무 꼬려다 보니 체중이 오른쪽 발 바깥쪽으로 빠져나가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임팩트 하실 때 오른발 안쪽이 들리는 분들 계시죠? 이렇게 오른발 안 쪽이 들리며 발 바깥쪽으로 힘이 빠져나가게 되면, 많은 아마추어분이 경험해 보셨을 임팩트 이후에 자신도 모르게 뒤로 휘청~하고 넘어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정확한 힘이 전달되지 않아 비거리가 나지 않음은 물론, 훅이나 슬라이스가 날 수 있습니다.

 

 

체중이 오른발 바깥으로 빠지는 것을 방지하고, 백스윙 때 체중을 모아줄 수 있도록 연습하기 위해서는 헤드 커버를 준비해 주세요.

 

 

헤드 커버를 사진처럼 오른발 바깥에 놓고 살짝 밟아 주세요. 그 상태로 스윙해 주시면 오른발 안쪽이 들리는 것을 방지하며 백스윙 때 체중을 모아 임팩트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Chapter.03   두 번째 포인트 - 트랜지션 제대로 이해하기

 

체중 이동의 두 번째 포인트는 체중 이동의 “방향”입니다. 체중 이동이 단순히 무게감만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아니라 골반이 오른쪽으로 이동했다가 다시 왼쪽으로 이동해야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죠.

이 동작은 체중이 백스윙에서 다운스윙으로 이동되었을 때 나와야 하는 동작으로 트랜지션이라고 이야기하는데요. 트랜지션에 있어 중요한 부분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오른쪽으로 이동했던 골반이 다운스윙 때 바로 회전하는 것이 아니라 왼쪽으로 다시 이동한 다음 회전을 진행하는 부분입니다. 즉 다시 말해, 골반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하여 왼쪽에 체중을 잡아 놓고 세게 치셔야 해요!

 

 

트랜지션 연습은 왼쪽에다 백을 세워 놓고 골반을 오른쪽으로 이동했다가, 백 방향인 왼쪽으로 밀어주는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골반이 미끄러지는 동작을 연습한 다음에 임팩트를 진행해 주세요.

 

 

많이들 잘못 생각하시는 게 다운스윙이 시작되면서 골반을 돌리는 것이 아닌가 하시는데, 프로 선수들 보면 체중을 왼쪽으로 밀어 놓고 돌리지 그 자리에서 돌리지 않아요. 트랜지션이 잘 되어야 올바르게 체중을 전달하여 비거리 나오는 임팩트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 저의 동영상을 참고하여 트랜지션을 연습해 주세요~

 

 

미션 과제   

트랜지션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며 임팩트 하기!


이번 주 미션 과제는 나스모 보기 기능을 통해 트랜지션이 잘 되고 있는지 체크하며 임팩트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나스모의 선긋기 기능을 이용하셔서 내가 올바르게 체중 이동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에요.

 

 

  • 함순웅 프로
  • See you Next~!
    다음 시간에는 비거리의 세 번째 포인트인 “딜레이 힛”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음 시간으로 비거리 특강은 마무리되는데요. 이번 주도 신나게 연습하시고, 저는 다음 주 월요일에 또 재미있는 레슨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함순웅 프로에게 직접 배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