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2. 매장찾기
    매장찾기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사담레슨(15회) 숏 아이언으로 파3 홀 공략하기

사연 담은 레슨 15회

 

jjonga님의 사연

한결같이 보기 플레이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J

골프를 재미있게 치는 것이 목적이므로 이 정도 수준이면 즐기면서 치는 데는 지장이 없겠다 생각되어 여기서 더 잘 치고 싶은 욕심은 없답니다~

그런데 한가지 불만(?)이 있다면 파 3홀에서만 스코어가 안 좋다는 것입니다. (스코어 카드 첨부합니다. )

 

홀 길이가 짧든 길든 상관없이 티 샷만 하면 항상 그린 주변의 장애물(벙커 또는 해저드 등)로 퐁당! 해버리거나 그린에 올라가도 제주도 온입니다.. ㅜㅜ

 

유독 파 3홀에서만 왜 이렇게 스코어가 안 좋은 것인지도통 이해가 되질 않네요

권플님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려주세요!

 

권플님의 의견

자세한 진단은 GDR(Golfzon Driving Range System) 필드연습 모드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DR(Golfzon Driving RangeSystem) 필드 연습 모드에서 진단하기☆☆

 

GDR필드 연습 모드 - 진단 환경

골프장  골프존 카운티 선운                   핀위치  중핀

    선운 4번홀                                  보통

티위치  프론트                                       126m

 

GDR 필드 연습모드 레슨 전 진단 결과

선택클럽 : 8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 127m / 최대 128m 최소 126m)

티샷공략 : 핀 바로 봄

티샷결과 : 3개 중 3개 모두 그린 오버

거리– 128m로 그린 오버 (런이 1.5m 정도 발생해 그린 안착에 실패함)

방향 - 핀 방향으로 갔음

 

알아야 할 사항

비교적 핀을 바로 공략하기 쉬운 짧은 파3 홀이나 핀 위치 전후방으로 벙커가 포진되어 있어 정확한 거리계산과 신중한 클럽선택을 요구하는 홀이었습니다.

 

그러나 jjonga님의 경우 방향은 좋았으나 런이 많이 발생해 그린안착에 실패했는데요.

 

이렇게 짧은 파3 홀에서는 방향에 대한 고려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거리감으로 평소 숏 아이언이나 미들 아이언 연습 시 비거리가 아닌 클럽별로 일정한 거리를 지속해서 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추가로 그린 주변 상황에 따라 그린에 안착시킬 것인지? 핀을 직접 공략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에 대한 고려도 필요합니다.

이때, 롱 아이언 이상 잡게 되는 긴 파3 홀에서는 좌우로 약간 휘는 것을 고려해 핀 위치와 상관없이 그린의 한가운데를 공략하거나 장해물을 피해 그린안착을 목표로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파 세이브 할 확률이 더 높고 안전합니다.

 

 

 

문제점

숏 아이언으로 샷 했는데도 불구하고 런이 많이 발생해 그린 안착에 실패했습니다.

이유는 긴 클럽으로 스윙하듯 체중 이동 되며 스윙 궤도가 플랫했기 때문인데요.

숏 아이언은 업라이트 하게 가져가야 합니다.

 

연습방법

짧은 클럽의 경우 체중 이동하지 않으므로 스탠스의 폭은 좁히고 체중은 왼발 안쪽 중심에 60% 정도 실어줍니다.

 

그래야만 업라이트한 스윙궤도가 이뤄지고 클럽헤드가 예리한 각도로 공에 접근해 정확한 타격이 가능해집니다.

 

 이러한 타법은 스핀이 많이 걸려 그린을 바로 공략하기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GDR 필드 연습모드 레슨 후 진단 결과

선택클럽 : 8번 아이언

티샷공략 : 핀과 그린 좌측 끝 사이를 공략함

티샷결과 : 3개 중 2개 핀에서 1m 이내로 안착함

거리평균 비거리 126m로 그린에 안착함 (런은 0.5m 정도밖에 발생하지 않았음)

방향목표한 방향대로 갔음

 

 

오늘의 레슨 요약

항상 짧은 클럽은 거리를 멀리 내는 것 보다 일정한 거리로 원하는 방향에 보내는 클럽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짧고 간결하게 스윙해야 거리감과 방향성이 모두 향상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jjonga님의 소감

사담레슨에 당첨되고 매우 기뻤지만 거주하는 지역에서 골프존까지 거리가 멀어 사실 가기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무척이나 고민했는데 역시 오길 잘 했습니다. 많은 것을 얻어가고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사담레슨 꼬박꼬박 챙겨보면서 연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골프존 아카데미에서는 효율적으로 코스를 공략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실 수 있답니다!

지금 바로 47개의 레슨 모듈 중 코스 공략법을 배워 보도록하세요~~ Go! Go!

 

 

 

 

권지연 프로 | 즐거운 골프 이야기 메신저
권지연 네임텍 바로가기
Profile
미LPGA Class B 과정 수료
서울시장배골프대회 개인전 준우승
한국대학골프선수권대회 개인전 5위
세상에 없던 골프연습장! 세상에 없던 골프 수업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