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원나래 프로의 스코어를 줄이는 '퍼팅' 레슨

3퍼팅을 없애는 테크닉


퍼팅 연습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프로 선수들에 비해 아마추어 골퍼들은 스윙 연습에 비중을 두고 퍼팅 연습에는 소홀하다. 그러나 퍼팅 스트로크의 감각을 키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퍼팅에 수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퍼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스트로크 감각을 익히고 자신감을 얻어야 한다.


 글 원나래 프로 (골프존아카데미 삼성점)

사진 김충무 (스튜디오 맑음)
정리 이은영 (본지 기자)



더 이상 짧은 퍼팅의 실패는 없다. 볼을 홀 컵 가까이 붙이는 것이 목적 인 롱퍼팅과 달리 홀 컵에 볼을 넣어야 하는 숏퍼팅은 아주 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곤두세워야 하기 때문에 손에 전달되는 정확한 감각을 익히도록 한다.

 


손목의 동작은 최소화, 왼손으로 주도하라
일정한 스트로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왼손을 사용한다. 즉, 왼손이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힘으로 스트로크하며, 오른손은 왼손을 도와주는 보조의 역할을 한다. 따라서 그립을 잡을 때도 오른손보다는 왼손으로 더강하게 잡아 준다. 거리에 따라 양손의 강도는 달라질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왼손은 7, 오른손은 3의 비중을 둔다. 이러한 그립 압력은 짧은 거리에서 더욱 효과적이다.

 

 

 


 



※ 출처: 골프존 카운티 '월간 골프세미나' 

 

  다른 게시물 더보기

원나래 프로 | 당신의 체형에 맞는 스윙을 업그레이드 시켜드립니다.
원나래 네임텍 바로가기
Profile
KLPGA Semi Pro 건국대학교 골프지도학과 KGIFA Class C Certified Club Fitter 이기화 Golf Academy Teaching Instruc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