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골프 퍼팅 거리감 익히기 + @

 

퍼팅은 마지막 승부 샷인데요. 드라이버로 내지르고 아이언으로 찍어 올리고 웨지로 치핑하고 이렇게 산 넘고 물 건너 그린까지 머나먼 길을 달려온 이유가 홀컵에 떨어지는 단 한 방의 퍼팅을 위해서죠! 이렇게 단 한 방의 퍼팅을 위해 달려왔지만 아마추어 골퍼들에게는 또 한 번의 시련이 찾아오는데 바로 3퍼팅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3퍼팅 발생의 가장 큰 요인인 퍼팅 거리감 익히기에 대해 골프존 아카데미 분당정자점 이주용 프로와 함께 알아볼게요.

 

 

퍼팅 거리감 익히기

 

 

거리감을 익히기에 앞서 체크해야 할 동작 5가지 먼저 알려드릴게요.

 



1. 어드레스 시 발의 폭은 퍼터 그립 크기만큼 서도록 한다.

2. 스윙의 스피드는 똑- 1초에 맞추어 연습하도록 한다.

3. 퍼팅 어드레스 시 어깨와 양팔을 편안하게 늘어뜨린다는 느낌으로 그립을 잡는다.
(
시계추 퍼팅)

주의사항 : 롱퍼팅 시 팔과 손에 힘이 들어가게 되면 짧은 퍼팅이 나오게 된다.

4. 퍼팅 스트로크는 백스윙과 팔로우스로 1:1 비율로 스트로크 한다.

5. 퍼팅 거리감 연습은 오른손으로만 한다.

 

 

 

 

위의 동작을 체크했다면 퍼팅 거리감을 익혀볼까요? (웃음)

항상 똑같은 발의 스탠스로 어드레스를 하고 공의 위치는 가운데에 둡니다. 시계추 퍼팅 스트로크를 하는데 오른쪽 발 끝까지 백스윙, 임팩트, 왼쪽발 끝까지 팔로우스루 하면 1초만에 스트로크가 끝난답니다.

 

 

 

 

거리에 대한 연습은 5미터라면 오른쪽 발 끝 ~ 왼쪽 발 끝, 10미터 연습은 오른발 끝 볼 2 ~ 왼발 끝 볼 2, 15미터라면 오른발 끝 볼 3 ~ 왼발 끝 볼 3개를 두고 하면 된다고 해요.

 

 

이주용 프로의 퍼팅 노하우

 

 

먼저 3퍼팅의 실패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5피트 내외의 짧은 퍼팅이 자신 없기 때문인데요. 짧은 거리로 붙이지 못하면 3퍼팅 한다는 압박감이 첫 퍼팅을 그르치게 하는 제일 큰 이유입니다. 대충 5피트 안으로만 붙일 수 있다면 거의 100% 성공한다는 자신감만 있으면 첫 퍼팅은 자신이 한 퍼팅 거리감에 정확하게 성공하는 퍼팅을 할 수 있을 거예요!

 

다음으로 퍼팅은 선이 아닌 점이라는 것! 10피트 훅 라이나 슬라이스 라이에서 홀과 공을 연결하는 가상선을 머리에 그리고 브레이크를 따라 퍼팅하라는 말이 있죠. 이 부분이 불안 요소를 만들 수 있는 퍼팅 방법인데요. 선을 그리면 목표는 홀이 되고 그 긴 선 중에서 어느 한 부분만이라도 잘못되면 공은 라인을 타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으로 생각하고 퍼팅을 해야 한다는 점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퍼팅에서 점을 찍어 그 곳까지 보내면 공이 자연스럽게 브레이크를 타고 홀인 할 수 있는 퍼팅을 할 수 있길 바랄게요!

 

홀에 연연하지 않는 목표 설정이 중요하고 일단 선정한 뒤에는 자신이 읽은 브레이크를 신뢰하는 마음이 중요하답니다! 그리고 일단 목표가 정해졌으면 실제 퍼팅할 때까지 그 믿음을 유지하는 것!

많은 골퍼들이 뻔히 읽은 브레이크를 알고서도 실제 스트로크 할 때는 홀 쪽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 퍼팅을 한다는 사실에 불안해져 어정쩡한 퍼팅으로 실수를 하곤 하는데요. 그 곳으로 보내야 홀로 들어갈 수 있다는 믿음은 바꿔말하면 자신의 퍼팅을 신뢰하는 자신감이라는 것을 한 번 더 생각해보시길 바랄게요 ^^

출처: http://story.golfzon.com/1199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 연습!

잠시 곰곰이 한번 생각해보시겠습니까?
드라이버 OB 나면? 화나지 않으세요? 그렇다면 쓰리 퍼팅을 하셨을 경우에는 어떠신가요? 드라이버 250m 1, 퍼팅도 1타 입니다. 스코어를 줄이는데 그만큼 중요한 퍼팅이지만 대다수의 골퍼들이 퍼팅연습에는 짠돌이가 되죠~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스코어를 확! 줄여주는 퍼팅 레슨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그럼 앞서 퍼팅의 거리감을 익히셨다면, 이젠 정확성입니다. 아무리 거리가 맞더라도 홀컵과 다른 방향으로 간다면? 많은 분들이 손목을 이용하는 퍼팅으로 당기거나, 밀어서 원하는 방향으로 볼을 보낼 수 없게 되는데요.

그래서 골프존 아카데미에서는 손목을 고정하는 연습법을 알려드릴께요 ^^

 

▶ 골프존 아카데미 드릴&과제

증 상: 왼쪽 손목이 꺽일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어깨의 회전 혹은 진행 운동이 멈추거나 느려질 때 왼쪽 손목이 꺽이게 되며, 이는 방향성과 거리의 일관성을 좋지 않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손목을 고정하는 올바른 느낌

당기고 미는 느낌을 기억하라!

 

 

 

1. 그립에서 왼쪽 검지를 오른손 옆으로 올 수 있게, 오버랩 그립을 취한다

2. 어드레스를 취한 후 공을 왼 손목과 그립사이에 끼운다.

3. 백스윙 없이 볼을 홀컵 방향으로 보내본다.

4. 이때, 왼팔과 왼쪽 어깨는 잡아당기구(pull), 오른쪽 어깨와 팔은 밀어(push)주되, 왼쪽 손목이 움직이지 않도록한다. (퍼터 페이스는 홀컵과 마주보게 함)

 

추가적으로 손목에 너무 힘이 들어가면, 근육이 경직되어 일관된 스윙을 하기 어렵습니다. 어렵지만?! 몸에 힘을 빼고 편안하게 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존 아카데미에서는 퍼팅 연습을 하실 수 있는데요. 평지에서 연습은 기본! 실제 상황과 같이 환경을 설정하여 연습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리막 퍼팅, 보통 그린 빠르기, 거리별 선택을 통해 실전과 같은 연습을 할 수 있는데요.

 

* 골프존 아카데미 GDR(골프연습시스템) 퍼팅 연습모드

 

 

* 연습 후 결과

 

연습 후 결과는 골프존 아카데미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어떠세요? 퍼팅에 자신 없는 김대리도, 퍼신이라 불리는 최과장도 한번쯤 따라 해볼 것 같지 않나요? ^^

 

언제나 고객님과 즐거운 골프를 나누는 골프존 아카데미의 레슨이야기였습니다.

 

 

P.S: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내용에 관련된 다른 견해가 있으시다면 자유롭게 댓글로 얘기 주세요! 여러분과 대화하는 친구가 되고 싶어요.  ^^

※ 주제내용: 퍼팅, 퍼팅거리

 

다른 게시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