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타수 줄이는 핵심! 숏게임 정복~!

 

 <사진출처: 123rf>

 

 

 

드라이버아이언 스윙이 어느 정도 잡힌 골퍼라면 이젠어프로치숏게임에 집중해야 할 때인데요아마추어 골퍼들이 백돌이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프로치 샷과 퍼팅이 타수를 줄이는 핵심 역할을 한다는 것을 많이 느끼신다고 해요~! 그렇다면 숏게임 정복으로 라베에 도전해볼까요~! ^^

 

 

 

 <사진출처골프존닷컴>

 

 

 

숏게임 정복 No.1: 어프로치 샷의 기본 자세와 공의 위치!

 

어프로치 샷의 어드레스를 할 때는짧은 거리의 샷을 하기 때문에 스탠스를 좁혀서 섭니다왼발을 살짝 오픈하고 몸의 체중은 왼발에 70%정도 두게 되는데요공의 위치는 공을 낮게 띄우고 싶다면 중앙에서 오른쪽으로 두고볼을 높게 띄우고 싶다면 볼의 위치를 중앙에서 왼쪽으로 두십니다하지만 볼의 탄도는 오른쪽왼쪽에 두어도 임팩트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충분한 숏게임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알고 계시죠? ^^

 

 

 <사진출처골프존닷컴>

 

 

 

숏게임 정복 No.2: 어프로치 샷의 스윙

 

어프로치 샷의 백스윙은 클럽헤드를 지면과 평행하게 빼주시다가 콕킹을 일찍 하여 들어 주시고 다운스윙 할때손목을 거의 쓰지 않는 다는 느낌으로 헤드무게를 느낀다고 생각하고 스윙하는 연습을 합니다피니쉬 역시 백스윙의 크기만큼 자연스럽게 해주시면 되는데요한가지 주의 할 점은 피니쉬할 때 생각보다 멀리 나갈 거 같아 의도적으로 멈추시면 미스샷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해요어프로치 샷은 백스윙의 크기를 늘려가며 자신의 거리 감을 찾으셔야 타수를 줄이는 핵심을 타파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샌드나 피칭으로 풀스윙 했을 때의 비거리를 알아두시고 그 안에서 거리별 연습을 하시면 어프로치 하는데 자신감이 생긴답니다~! ^^

 

 

 

<사진출처골프존 아카데미>

 

 

 

 

숏게임 정복 No.3: 그린주변 어프로치 샷 거리감 익히는 연습~!

 

 볼을 떨어트릴 지점을 정하라

 

집이나 사무실에서 골프채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어프로치 샷 거리감 익히는 연습법 알려 드릴께요~! 거실이나 사무실 바닥에서 손으로 볼을 살짝 던져 목표물을 맞추는 연습인데요던지기 전에 본능적으로 ‘바닥 어디에 떨어뜨려야 목표까지 굴러갈까? 를 생각하게 된답니다목표지점을 가까운 지점에서 먼 지점까지 바꿔가며 연습 해보세요거리감을 몸으로 확실히 익히기 위해서 이 연습은 혼자 할 수도 있는 연습이지만 여러명이서 함께 목표물 맞추는 게임 식으로 재미있게 할 수 도 있습니다~! 타수를 줄이는 핵심인 숏게임 연습의 기초 연습이 확실히 되겠죠? ^^

 

 

<사진출처골프존 아카데미>

 

 

 

 실제 클럽을 이용하여 거리감을 익혀라

   

실제로 장애물을 놓고 넘기는 연습은 실전에 많은 도움이 되는 어프로치 연습인데요낮은 장애물부터 곽티슈등 주변 물건을 이용해 높은 장애물까지 두고 공을 낮게 혹은 높게 띄우는 연습을 합니다어프로치 샷 연습을 하면서 볼의 탄도와 런이 얼마나 생기는지 익힐 수 있어요어느정도 이 연습이 몸에 익숙해 지면 다른 클럽들로도 어프로치 연습을 하며 각각 클럽별 차이점과 특성을 익힐 수 있답니다~!

 

 

<사진출처골프존 아카데미>

 

 

 

숏게임 정복 No.4: 올바른 체중이동으로 뒷땅탑핑 방지

 

어프로치 샷에서도 몸의 올바른 체중이동이 중요한데요작은 스윙이라고 해서 체중이동을 간과 하면 뒷땅이나 탑핑이 날 수 있기 때문에 꼭 신경 써주셔야 해요어드레스에서 몸의 체중이 왼발즉 목표방향에 70% 정도로 두고백스윙을 할 때도 체중은 그대로 왼쪽에 둡니다다운스윙 후 피니쉬를 할 때 몸의 체중 80~90% 는 목표방향으로 이동이 되어 있어야 해요여기서 포인트는 어드레스때의 체중 비중을 백스윙때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랍니다~!

 

 

 

타수 줄이는 핵심이제 숏게임에서 승부가 날 때이죠~! 어프로치는 꼭 웨지로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웨지로만 연습하기 보다는 7~9번 아이언으로도 연습하시면서 각 클럽별로 거리와 탄도를 익혀두시면 숏게임 정복은 시간문제랍니다! ^^ 짧은 거리를 정확하게 보내야 하게 때문에 섬세하고 신중하게 스윙을 해야 하는 어프로치 샷골팬님들도 숏게임 정복하셔서 라베 하시는 날까지열심히 연습해보아요~ ^0^/

 

※ 출처: http://story.golfzon.com/932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 연습!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숏게임에 대한 유용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 골프존 아카데미 드릴&과제

숏게임에 대한 중요성은 매번 강조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치 앤 런 샷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피치 앤 런에서 런이 없을 경우가 있으셨죠? 사실 로프트가 큰 클럽으로 런을 발생시키는 것은 쉬운게 아닙니다. 공이 멈추는 이유는 바로 너무 급한 각도로 볼을 내려치는데 있는데요.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 연습!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숏게임에 대한 유용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릴리스를 통한

미니-드로우를 구사하라

 

 

공이 구르기 위해서는 오버스핀이 필요합니다. 이는 릴리스를 통해서 해결 할 수 있는데요.

 

1. 볼은 스탠스 약간 뒤에 놓고 웨지나 9번 아이언을 잡습니다.

2. 체중은 타겟 쪽으로 싣고, 스퀘어에 가깝도록 어드레스를 잡습니다.

3. 임팩트 때는 얕은 각도로 치며, 이때 오른팔의 회전과 릴리스를 느끼면서 헤드가 조금 닫히게 치면 미니-드로우가 생겨 공이 잘 구를 것입니다.

 

얕은 각도, 헤드가 조금 닫히면서 편안하게 샷! 연습 한번 해보실래요?

 

 

숏게임은 이론도 물론 중요하지만, 많은 연습(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감을 익히는게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연습.. 이라는 과정! 이 과정이란 놈이 참 지루하죠?

골프존 아카데미에서는 거리별상황별 어프로치 연습을 재미있게 도와주는 시스템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실제 샷 분석과 재미요소를 더한 모드가 다양한데요.

 

아래는 입문 3개월차 고객의 연습한 결과 입니다 ^^

어프로치 연습을 많이 하셨던 분인데처음보다 많이 좋아진 모습이네요~

 

다음은 실력테스트 모드에서 연습한 결과인데기존 대비 약 20% 성공율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티샷세컨샷어프로치퍼팅 각 상황에 따라 재미있게 연습 할 수 있는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여러분들도 연습해보시지 않으실래요?

 

※ 다른 게시물 더보기 (모바일용) >

※ 주제내용: 숏게임, 피치앤런, 어프로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