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쓰리 퍼트 멈추는 기막힌 방법!

 <사진출처: 123rf>

 

 

"골프 스코어는 퍼팅에 달려있다!" 나이스 샷으로 그린위에 공을 안착시켜도 퍼팅에서 쓰리퍼트를 해버린다면 스코어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골프 대회에서 프로 선수들도 간혹 이런 쓰리퍼트로 우승의 기회까지 놓치는 경우도 생기고는 했었는데요~ 더이상 스코어 까먹지 않는 퍼팅쓰리퍼트 멈추는 방법! 함께 알아보아요~ ^^!

 

 

 

 

 <사진출처: 123rf>

 

 

'쓰리퍼트 (Three-put)는 말 그대로 그린에서 3번의 퍼팅으로 홀인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번에 못 넣으면 어쩌지...' 라던지 '꼭 넣어야해!' 와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보니 긴장을 하게 되어 실수를 하게 되고 퍼팅이 잘 안되어 한번에 넣을 수 있는 것을 두번에 넣고, 또 세번까지 가게 되는 것이죠. 그린 위에서 쓰리퍼트를 할 확률은 프로 선수들과 아마추어 선수간의 그 차이가 심한데요그 이유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프로선수들에 비해 롱퍼팅에서 약하기 때문입니다.  

 

 

 

매 라운드 당 퍼팅 수를 비교해보면 핸디캡이 높을 수록 프로 선수보다 약 30% 정도 더 많은 퍼팅을 하게 되는데요~ 한 라운드 당 8번 정도 더 퍼팅을 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Pelz 골프 스쿨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아마추어 선수들의 숏 퍼팅 실력은 프로 선수들과 많은 차이가 있지 않다고 해요. 퍼팅은 다른 클럽들 보다 파워, 운동능력등의 요소들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지요! 아마추어 선수들은 롱 퍼팅에서 공을 꼭 넣으려는 생각보다는 홀 컵 근처에 붙인다는 생각으로 연습을 하며 퍼팅 교정을 하면 실력이 금방 늘 수 있답니다! ^^

 

 

 

그리고 GIR (Green In Regulation) 당 퍼팅 수 를 보시면아마추어 선수들이 프로 선수에 비해 그린 적중률도 떨어지지만 퍼팅 능력은 훨씬 더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그 이유는 앞서 말했듯이 홀 컵에서 먼 곳즉 롱 퍼팅을 하게 되기 때문이지요~

 

 

 

 

쓰리퍼트를 멈추는 방법홀인 확률을 보시면 2미터 내 거리의 퍼팅에서는 프로선수나 아마추어 선수나 홀인 확률이 비슷 비슷 한데요하지만 2미터 이상의 거리에서는 차이가 확연하게 나타나구 있습니다거리가 길어질 수록 프로선수와 아마추어 선수의 퍼팅 실력이 달라지게 되는 것이지요이러한 쓰리퍼트를 멈추기 위해서는 너무 무리한 변화를 시도하는 것 보다 라운드 전에 숏 게임 연습을 하는게 빠르고 효과적이랍니다~! ^^ 

 

 

 

 

 

쓰리퍼트 확률을 보시면 핸디캡이 높을 수록 약 20% 정도의 쓰리퍼트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프로선수들 보다 약 6배나 높은 확률이지요따라서 아마추어 선수들은 롱 퍼팅 연습만 열심히 해도 쓰리퍼트의 확률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골프 연습을 할 때보통 골퍼분들은 드라이버아이언과 같은 스윙위주의 연습을 많이 하시고 퍼터는 생략하는 경우가 있는데요프로 선수들은 어프로치와 퍼팅 연습을 먼저 꼭 한답니다퍼터는 다른 클럽들보다 빠른 시간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클럽이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번씩 17미터~20미터 정도의 퍼팅을 홀 컵에 붙이는 연습을 30분씩 하신다면 그린 위에서 퍼팅을 하는 숫자가 눈에 띄게 주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거랍니다골팬 여러분들도 퍼팅 연습으로 더이상의 쓰리퍼트는 없는걸로 하자구요~!! ^^  

 

*출처: http://story.golfzon.com/952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 연습!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퍼팅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앞서 얘기하였듯이 퍼팅은 스코어와 바로 연결되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흔히 말하는 드라이버 250m 1, 1m 숏퍼팅도 1타이죠. 하지만 퍼팅 연습을 하지 않는 골퍼가 대부분이라는 것! 모두 공감하고 계시죠?

 

그래서 스코어를 확! 줄여주는 올바른 퍼팅 스트로크에 대해 얘기를 할께요!

 

퍼팅할 때 퍼터의 페이스는 목표선과 직각이 되어야 한다는 점 모두 아시죠?

하지만 꼭 넣어야겠다!? 라는 생각에 자신도 모르게 머리와 상체가 타겟라인에서 벗어나 퍼터의 얼라인먼트가 바뀌게 됩니다. (1번 그림)

 

 

몸의 움직임을 최소화해라

 

퍼팅은 움직임이 적을수록 일관된 스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도울 수 있는 방법! (그림 2번 함께 참고하세요~)

1. 기도하듯 손바닥을 모은 상태에서 어깨와 두 팔이 형성한 삼각형을 유지한다.

2. 삼각형을 유지하며 앞뒤로 스트로크를 한다.

3. 이때, 어깨는 목표선에 스퀘어로 유지하며, 백스윙 때는 왼쪽 어깨가 내려가고 다운 스윙 때는 올라가는 것을 확인한다.

 

추가사항! 롱퍼팅의 경우는 임팩트 후 머리를 살짝 돌려주어, 삼각형을 유지한 상태로 공이 가는 것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정리하면~ 삼각형을 유지하고 앞뒤로 스트로크! 이때, 어깨의 올바른 움직임을 느낀다!

 

늘 얘기하지만 연습을 통해 이러한 과정들을 몸에 익히고, 몸이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골프존 아카데미에서는 퍼팅 연습을 하실 수 있는데요평지에서 연습은 기본실제 상황과 같이 환경을 설정하여 연습 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내리막 퍼팅보통 그린 빠르기거리별 선택을 통해 실전과 같은 연습을 할 수 있는데요.

 

골프존 아카데미 GDR(골프연습시스템퍼팅 연습모드

 

연습 후 결과

 

 

연습 후 결과는 골프존 아카데미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어떠세요퍼팅에 자신 없는 김대리도퍼신이라 불리는 최과장도 한번쯤 따라 해볼 것 같지 않나요? ^^

 

언제나 고객님과 즐거운 골프를 나누는 골프존 아카데미의 레슨이야기였습니다.

 

 

P.S: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내용에 관련된 다른 견해가 있으시다면 자유롭게 댓글로 얘기 주세요여러분과 대화하는 친구가 되고 싶어요.  ^^

 

 

※ 다른 게시물 더보기 (모바일용) >

※ 주제내용: 퍼팅, 퍼팅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