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비거리 늘리는 슬라이스 교정법!

 

 

 

볼이 조금 맞는다고 생각이 들때면 누구에게나 한번쯤 생기는 고민!

바로 구질인데요. 일반 아마추어가 가장 많이 고민하는 구질이 바로 푸쉬-슬라이스입니다. 왜 문제일까요?

슬라이스로 인해 샷의 정확성을 떨어뜨리고, 비거리 또한 많은 손실을 만드는데요.

정타를 만들기 위한 방법!

슬라이스 잡는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 댓글 하나면 골프의 신으로 만들어주는 이벤트 참여하세~!

 

 

1. 푸쉬-슬라이스


1)
푸쉬-슬라이스의 정의
푸쉬-슬라이스라고 하면 스윙패스는 타겟라인과 정렬되었지만, 페이스 각은 열려서 맞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글로는 조금 어렵죠? 이해를 돕기 위해 GDR의 데이터를 함께 보실까요?

 

 

위 그림은 샷을 한 경우(연습) 해당 샷에 대한 데이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보셔야 할 가장 우측(빨강색)의 사이드 스핀입니다.

샷이 오른쪽방향으로 스핀이 많이 걸려서 슬라이스가 났다는 것을 알 수 있죠.


2)
푸쉬-슬라이스의 원인
푸쉬-슬라이스의 원인을 찾자면 많은 요인들이 있을 수 있으나 일반 아마추어 골퍼에게 많이 나오는 원인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

 

Adress 머리가 양쪽 어깨와 평행하지 못한 문제

어드레스에서 머리가 왼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 이렇게 머리가 양쪽 어깨와 평행하지 못하면 목의 회전축과 몸의 회전축이 달라 상체회전이 안됩니다.

 

 

 

결국, 어깨가 아닌 손과 팔로 백스윙을 하게 되어 백스윙 때 바깥으로 들어 올렸다가 임팩트 후 안쪽으로 빠지는 아웃 인 궤도로 인해 슬라이스 구질이 나오고 팔로스루에서 치킨윙 동작을 하는 것입니다.

 

Takeaway 클럽을 급하게 들어올리는 문제

테이크어웨이에서 클럽을 급격하게 들어올리는 경우입니다. 급하게 들어올리는 스윙 역시 상체회전을 방해하는 원인으로 다운스윙 때 몸에서 떨어져 가파르게 내려 아웃-인 궤도로 깍아 치는 스윙을 해 슬라이스로 연결됩니다.


 

3) 푸쉬-슬라이스의 해결법

먼저 첫 번째 문제점인 목의 각도는 의식적으로 고개를 오른쪽으로 기우뚱하면 쉽게 해결됩니다.
문제는 테이크어웨이 인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클럽헤드를 볼 30cm 후방에 놓고 어드레스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테이크어웨이 궤도가 일정해지고 임팩트 때 어깨가 열리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

 

 

 또 다른 방법으로는 올바른 테이크어웨이를 위해 클럽을 낮고 길게 쭈욱 뻗는다는 느낌을 갖을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클럽헤드가 기찻길을 따라 일직선으로 길게 뻗는다고 연습하는 방법이죠. ^^

한 개의 볼을 뒤쪽에 놓고, 뒤에 있는 볼을 일자로 굴린다는 생각으로 낮고 길게 테이크어웨이를 갖어 가는 연습니다.

 

 

 

마지막으로 슬라이스를 교정하는 새로운 방법!

트레이닝 스킨을 이용한 교정법인데요. 최근 골퍼들 사이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스킨입니다.

처음에는 스윙웨이트를 늘리거나 예쁘고 멋진 나만의 클럽을 만들어주다면,

이제는 슬라이스와 훅을 방지하는 스킨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미스샷의 원인은 사실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어렵죠?

하지만 현재 자신의 문제점을 알고 고치는 습관을 갖는다면 싱글은 문제 없지 않을까요?

(어렵긴 하죠? ^^)

골프존 아카데미에서는 고객님의 모든 샷을 저장 및 관리하여,

이를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여러분! 가까운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연습을 경험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 이벤트 기간: 2014년 12월 09일 ~ 15일 
  • 당첨자 발표: 2014년 12월 16일 개별통지 및 공지확인(상황에 따라 당첨자 발표일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위 제품은 골프존마켓, 현대백화점 등 전국 120여개 골프샵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제품구매하기 http://www.golfskin.net/shop/main/html.php?htmid=proc/retailshop.htm

 

언제나 고객님과 즐거운 골프를 나누는 골프존 아카데미의 레슨이야기였습니다.

 

 

※ 다른 게시물 더보기 (모바일용) >

※ 주제내용: 슬라이스, 비거리, 골프스킨

 

<이벤트 당첨자 발표>

매너리더, 어깨힘빼요, 시린별빛, jamsol, [TOP]!로이, 라스모, 장병철, 달무리형, 굿매앤, 해피위너, 슈퍼스타케이, [이주현], 상범오라버, 구본탁, 더원전프로, 맥낄로e, 빅토리파워, 나이샷앤디김, 후니유니v, 롱게하쟈나~, 쌩크얼랏, 연산동캥거루, 사랑스러우니, 시암파라곤, 인삼이최고, 정이하늘, 태원태희, 상상나래, 프로7, 베어투어, 박프롱^^, 방글병준, 채를던져버려, 박의동, 맨날버디현이, 버디따블, 스위트팟, 지금은즐기자, 투펏귀신, 나무맞고러프

 

 

Ctrl + f 후 닉네임을 검색하시면 당첨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또 퍼팅기기 댓글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


바로가기 http://academy.golfzon.com/board/story/view/888


기타: 당첨자는 공지사항과 같이 랜덤 추출하였으며, 공유하신 분에 한해 확률을 조금 더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