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비거리 향상의 비결 ‘힘의 집중’

비거리 향상의 비결힘의 집중

 

백스윙이 힘을 모아 주는 과정이라면 임팩트는 모은 힘을 공으로 전달하는 순간이다.

따라서 가지고 있는 한정된 힘을 최대한 모아서 임팩트 순간 집중하여 사용한다면 비거리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글 이유소 프로(골프존아카데미 강남점)
사진 김충무(스튜디오 맑음) 진행 이은영(본지 기자)

 

 

 

백스윙은 부드럽게, 다운스윙은 자신 있게

백스윙은 몸과 팔이 최대한 유연해야 많은 힘을 저장할 수 있고, 다운스윙은 모은 힘을 임팩트에 집중하여 사용할 때 흐름을 살린 스윙이 이루어진다.

나무를 베는 나무꾼의 모습을 연상해 보자. 머리 위로 들어 올린 도끼가 나무에 닿는 순간 최대한 힘을 실어 던진다면 증폭된 에너지가 전달되어 나무에 날이 깊이 박히게 된다. 이때 도끼를 들어 올리는 과정에서 너무 많은 힘을 낭비하게 되면 정작 필요한 순간에는 힘이 남아 있지 않게 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골프 스윙에서도 백스윙 시 최대한 힘을 아끼고 부드럽게 올려야 다운스윙에서 빠르고 자신 있게 휘두를 수 있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백스윙에서 다운스윙으로 전환 시 여유 있게 이어져야 점차 가속되면서 빠르게 임팩트 지점을 지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Drill_1

나무꾼처럼 힘을 집중시키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훈련이 있다. 먼저 수건을 물에 적신 후 부드럽게 백스윙을 했다가 벽에 큰 소리가 나게 친다.

이때, 먼저 손을 빠르게 Finish까지 가져가 보고, 다음으로 손을 임팩트 때 멈춰 본다.

임팩트에서 손을 멈췄을 때 훨씬 더 큰 소리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벽에 부딪히는 힘이 강할수록 관성의 법칙에 따라 헤드는 더 빠르게 목표 방향을 향하게 된다.

 

 

 

Drill_2

샤프트가 고무로 되어 있는 스윙 도구가 있다면,

백스윙에서 부드럽게 Top까지 위치시킨 후

임팩트 백에 대고 빠르게 스윙한다.

샤프트가 고무로 되어 있어 매우 유연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백스윙에서 팔에 힘이 빠지게 되고 임팩트 시 보다 더 강하게 힘을 한곳으로 집중시킬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