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돈 버는 마법의 퍼팅 노하우

 

 

 

프로의 연습과 아마추어 골퍼의 연습을 비교했을 때, 아마추어 골퍼들이 가장 소홀 한연습은? 눈치채셨죠!? 맞습니다. 바로 퍼팅(putting)입니다.

퍼팅은 돈이라고 말하는 골퍼가 많을 정도로 퍼팅 하나 하나가 매우 중요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망각하는 사실!
드라이버 250m 1 = 퍼팅 1m 1. 퍼팅은 사실 쉬운 것 같으면서도 어렵죠?

연습에 소홀하면 쓰리 퍼팅은 기본이죠. ^^ (연습 좀 할까요? ㅎㅎ)

 

1. 손목? 아니죠~ 몸통으로 퍼팅

누구나 아는 내용이지만, 퍼팅은 더더욱 일관된 스트로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퍼팅의 기본은 좌우 일정한 속도와 스윙 크기로 스트로크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특히, 몸통으로 스트로크를 할 경우 템포가 보다 일정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거리 조절은? 거리는 스윙 크기로 자연~스럽게 조절 되는거 아시죠?

 

위 연습법은 먼저 퍼터 없이 가상의 오각형을 만든 후 몸통만 움직이는 연습을 하시고, 같은 동작으로 퍼터를 잡고, 퍼터의 그립 끝에 티를 꽂은 후 (사진 2) 티가 흔들리거나 떨어지지 않도록 스트로크를 연습하면 되겠습니다. 쉽죠? ^^

 

 

2. 퍼터에도 스윗 스팟이?

당연한 얘기지만 초보자들이 또 간과하는 것! 퍼터에도 스윗스팟(Sweet Spot)이 있다는 것입니다. 퍼팅 후 볼이 마음대로 가지 않았다면 그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고칠 수 있겠죠? 특히 퍼터의 경우 쉽게 치면 된다는 생각에 공이 빗겨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히 퍼팅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위 그림과 같이 나무젓가락을 퍼터 페이스 양쪽에 붙이고 퍼팅을 하는 방법인데요. 퍼팅 연습에서 공을 스윗 스팟에 맞히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정확히 맞혀야 일정한 방향 그리고 거리 감각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겠죠?

 

모든 샷의 공통점! 연습을 하지 않는다면 그저 정보에 그친다는 점!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연습을 하고, 연습한 만큼 실력이 된다! (그냥 작성자 생각 ㅋ)

연습 어떻게 하고 계세요?

 

 

3. 골프존 아카데미 연습장을 다니신다면? 퍼팅연습모드

위에서 언급 한 내용과 같이 퍼팅은 정말 중요한 1타가 되기에는 충분한 샷임에 틀림없죠. 골프존 아카데미를 다니시는 회원이라면 보다 쉽게 연습할 수 있는데요.

* 골프존 아카데미 GDR(골프연습시스템) 퍼팅 연습모드

 

 

 

위 그림과 같이 평지에서는 물론! 실제 상황과 같이 환경을 설정하여 연습 할 수 있습니다. 거리별, 빠르기별 환경에 따른 샷 연습을 할 수 있죠!

 

* 연습 후 결과

 

모바일과 웹을 통해 결과 확인은 기본!

 

 

 

4. 추운 겨울! & 사무실에서 쉽게 연습하는 방법

 

혹시 PGA 선수들의 3미터 퍼팅 성공율이 50% 미만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하지만 더 주목해야 할 부분은 먼거리에서 퍼팅을 항상 1미터 이내로 붙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퍼팅 연습은 더더욱 거리감이 우선되어야 하는데요.

 

관련해서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요즘! 밖으로 나가기보다 집 혹은 사무실에서 쉽게 연습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문의를 합니다.

 

여기 답이 있는 것 같아서 공유 드려요 ^^

퍼팅의 경우 많은 환경적 요소가 있지만, 무엇보다 선행되어야 할 부분은 평지에서 정확한 자신의 거리감을 연습하는 것! 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있는 3m, 6m, 9m 샷을 구사 할 수 있다면 보기 플레이어는 쉽게 도달 할 수 있답니다!

 

[ 퍼티스트: Putting Artist ]

자신의 거리감을 익히기 위해선 무엇보다 반복 연습이 중요한 것은 다 아실텐데요. 특히 요즘처럼 추운 시즌에 퍼티스트(퍼팅 연습기)를 통해 연습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매일 그린에 나가지 않아도 실내에서 연습을 할 수 있고, 그린 위에서 공을 따라 다니며 허비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퍼티스트는 1.5m의 공간에서 15m까지 거리감을 체득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집에서 따뜻하고 편하게 연습하기 좋죠? 정확성은 기본 베이스 ^^

각 거리별로 연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른/보통/느린 그린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상황에 따른 퍼팅 연습도 가능합니다.



 

 

 

어떻게 재밌게 보셨나요? 퍼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 내용을 요약하면 자신만의 일정한 스트로크, 일정한 거리감을 익히는 것! 이를 위해 꾸준한 연습을 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그럼 우리 회원님들을 위해! 퍼팅연습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하실 수 있게 상품을 준비하였습니다. 아래 댓글 이벤트 참여해보세요 ^^

 

당첨자분께는 개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안내일까지 제세공과금을 납부하지 않으시면, 당첨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아마추어 골퍼의 멋진 골프 라이프를 위해 언제나 골프존 아카데미가 함께하겠습니다.

오늘도 빠이팅!

 

 

 

※ 다른 게시물 더보기 (모바일용) >

※ 주제내용: 퍼팅, 퍼터, 퍼티스트, 퍼팅연습, 퍼팅 거리감

 

 

<이벤트 당첨자 발표>

 

 은하수1, 오얄얄, 세리페바, 쎄미엄마, 버디par버디


* 제세공과금 미납부시 우선순위에 의해 다른 응모자에게 상품이 이관됩니다.
*
기타: 당첨자는 공지사항과 같이 랜덤 추출하였으며, 공유하신 분에 한해 확률을 조금 더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