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Self Lesson 1회] 그립은 제대로 잡고 계세요?

 

안녕하세요.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 연습!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고객님들께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지금부터 집중!

 

그립은 스윙의 시작이며, 스윙을 만드는 중요한 블록이다.’ 라는 말을 아시나요?

또한, ‘그립은 스윙의 오류와 보상이 가장 큰 원천이다라고도 하는데요.

 

그립은 골프를 시작하는 입문자나

골프를 조금 친 골퍼 그리고 프로골퍼에게도 매우 중요한 체크포인트입니다.

 

아시다시피 그립은 크게 뉴트럴 그립과 스트롱 그립 그리고 위크 그립 세가지 타입으로 많이 잡는데요. 고객님은 어떤 그립으로 잡고 계신가요? 혹시 잘못 잡고 있거나, 자신의 구질을 바꾸기 위해 그립을 바꿔보고 싶지는 않으신가요??

 

골프존에서 제공하는 나스모의 선긋기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쉽게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림1)

 

 

선긋기 기능을 통해서, 스윙의 문제점을 스스로 파악 할 수 있는데요. 위에서 잠시 언급했듯이 오늘은 각 그립에 대한 체크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

 

 

1. Neutral

스퀘어(square) 그립이라고도 불리는 뉴트럴은 위에서 내려다 봤을 때 양 손등이 비슷한 비율로 보이는 그립으로 대부분의 골퍼들이 선호하는 가장 이상적인 그립의 형태입니다.

공의 방향과 탄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하여 정교한 샷을 만들기가 쉬워 프로선수들이 주로 사용하며, 스윙의 궤도를 일관성 있게 유지하는데 유리한 그립법입니다.

 

 

Check Point
;
양쪽 손의 엄지와 검지가 만드는 “ V ” 자가 자신의 우측 어깨를 가리키는지 체크를 합니다. 또한, 두 선이 평행하는지 체크해 보세요.

 

 

2. Strong

초보자나 일반적인 아마추어 골퍼에게 적합한 그립이라고 알려진 스트롱 그립입니다.
훅 그립이라고도 불리며, 그립을 잡은 왼 손등이 세 마디 정도 보이는 그립입니다. 임팩트시 클럽 페이스가 공에 정면으로 접촉되기 때문에 장타를 칠 수 있는 확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heck Point
;
양쪽 손의 엄지와 검지가 만드는 “ V ” 자가 자신의 우측 어깨를 벗어나 더 먼 우측을 향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그립은 힘이 조금 부족한 골퍼나 슬라이스가 많이 나는 골퍼들이 구사하기 적합합니다.

 

 

3. Weak

슬라이스 그립이라고도 하는 위크 그립은 어드레스 상태에서 그립을 잡은 왼 소등을 보면 한 마디 정돈 보이는데 투어프로 조차 꺼리는 가장 어렵고 까다로운 그립입니다.

 

 

Check Point

양쪽 손의 엄지와 검지가 만드는 “ V “ 자가 자신의 왼쪽 어깨를 가리키면 약한 그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훅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정확한 힘의 전달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자신의 그립이 무엇인지 체크를 해보셨나요?

사실 저 같은 경우에도 처음 골프를 배울 때는 뉴트럴 그립으로 배워서 항상 연습을 하곤 했는데, 어느 순간 저도 모르게 그립이 바뀐적이 있습니다. 공이 맞기 시작하니 손장난?! 을 치려는 생각, 더 강하게 치겠다는 생각 등 여러가지가 원인이였는데, 중요한 것은 그립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기 까지는 시간이 정말 걸렸다는 것이죠. ^^

 

 

저와 같은 실수!? 안하시길 바라면서, 한번씩 자신의 그립을 체크해 보세요 ^^

그럼 오늘도 골프존 아카데미와 함께 즐거운 골프! 하세요.

 

※ 다른 게시물 더보기(모바일용) >>>

※ 주제내용: 그립, 나스모 선긋기, 선긋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