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심짱 레슨] 드라이버 비거리늘리기

스윙을 빨리 돌리는데 비거리가 적게 나온 경우!? 한번쯤 있으시죠?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헤드스피드가 정말 중요한데요.

 

여기서 더 중요한 것은! 스피드와 함께 상하체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 바로 리듬이죠.

 

 

좋은 리듬을 만드는 방법! 함께 보실까요?

 

 

 

 

출처: 심짱 유투브 채널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 연습!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비거리를 향상 시키는 유용한 팁을 드립니다.

 

▶ 골프존 아카데미 드릴&과제

골퍼라면 누구나 비거리에 대한 욕심은 있다고 봅니다.

위 내용 중 가장 인상 깊은 점이 바로 전체 스윙 템포를 빠르게 한다는 것입니다.

 

 

먼저, 본인의 스윙에 있어서 전체 동작이 멈칫멈칫 한다면 스윙 리듬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올바른 리듬을 갖어가기 위해서는 백스윙에서 다운스윙으로의 전환 단계이며, 보통 볼을 강하게 치려는 경향이 리듬을 깨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그럼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말하는 스윙 리듬해결법은 간단합니다.

 

 

스윙(Swing)

하나의 동작으로 생각하라!

 

 

 

어드레스에서 피니쉬까지 1초 정도 밖에 안걸리는 스윙에는 여러 단계가 있지만, 결국 연결된 하나의 동작임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스윙시 각 단계로 나눠서 생각하기보다, 머릿속으로 "--", "--" 과 같이 리듬을 갖고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스윙을 연습합니다. 이때, 소리를 내어 연습을 하신다면 리듬감을 갖는데 보다 도움이 됩니다.

 

 

▶ 골프존 아카데미 Data 분석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연습을 하시면 모든 샷은 기록에 남는 다는거 아시죠? 나의 샷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면,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비거리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세가지 요소 볼스피스, 백스핀, 발사각은 어느 정도 수치가 나와야 이상적일까요?

 

   출처: GPA(Golfzon Performance Academy)

 

 

저 같은 경우는 볼스피드 60, 발사각 12.1, 백스핀 2186 인데요. 저도 스윙 리듬을 익혀서 볼스피드를 높여야겠네요 ^^

여러분의 스윙은 어떤 수준인가요? 어떤 일이든 명확한 원인을 분석하여, 그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을 강구해야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 동감하시죠?

현재 자신의 실력을 비교•확인하고 고칠 수 있는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각 샷에 대한 데이터를 체크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 다른 게시물 더보기 (모바일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