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심짱 레슨] 셀프골프_아이언 뒷땅 완전! 방지법

안녕하십니까 심짱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뒷땅! 뒷땅! 뒷땅! 입니다.

여러분 골프 하면서 뒷땅 많이 나지 않습니까? 뒷땅은 왜 나는 것일까요? 대표적으로 몇 가지 이야기를 해 보자면 캐스팅 된다고 이야기 하기도하는, 손이 빨리 풀리는 경우나, 체중이동이 빨리 안 돼서그러기도 하죠. 또 지형이 좀 안 좋아서 그런 것처럼 상황의 문제일 수도 있어요.

이렇게 수만 가지 이유로 뒷땅이라는 게 납니다. 이런 뒷땅을 손이 앞으로 쭉 밀어주고, 체중이 앞쪽으로 쭉 나가준다면 방지할 수 있겠죠? 여러분들이 연습장에서연습을 하고 있는데 뒷땅의 느낌이 딱! 온다 심지어는 내가뒷땅이 아닌 것 같은데 필드만 나갔다 하면 뒷땅을 친다! 하시는분들은 연습장에서 좀 더 강하게 뒷땅을 방지할 수 있는 연습을 하실 수 있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저 심짱이 여러분들에게 아주 획기적이고 따끈따끈한! 심짱에게서만들을 수 있는 뒷땅 방지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오늘의 비법은 수건 한 장이면 됩니다. 집에서 쓰고 계신 아무 수건 하나만 준비하시면 돼요. 준비 되셨으면, 동영상 보시고 한 번 따라 해 보시겠어요?

동영상 재미있게 보셨나요?

오늘의 포인트는, 공 뒷 부분 5cm 정도의 위치에, 수건을클럽에 감아 내려 놓고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수건이 팔랑거린다면 ‘내가자꾸 뒷땅을 치고 있구나’ 생각하시고 다시 뒷땅을 안 치기 위해서 집중해서 연습하시면 돼요.

저도 이렇게 연습을 하는데요, 수건을 깔고 연습한 다음에 다시 수건을 치우고 연습을 하면 임팩트가상당히 좋아진 것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 이 연습 방법의 장점은, 연습을 하면서 내가 뒷땅을 쳐도 수건만 팔랑거릴 뿐이지 다른 사람들에게방해가 될 수 있는 이상한 소리가 난다거나 이런 게 없다는 거죠! 이 방법을 통해 연습하시면 뒷땅을방지하는 데에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씀드려요!

연습장에 계신 분들 한 번 따라해보세요!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심짱이었습니다!

※ 출처: 심짱 유투브 채널

※ 심짱 까페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