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심짱 레슨] 골프 오버스윙 방지하는 법

안녕하십니까? 심짱입니다. 오늘은 심짱 도와줘~코너입니다.
제 까페에 많이들 물어보시는 공통적인 고민이 있는데요,
바로 “저는 백스윙하면 오버스윙해요!”라는 것이죠.

오늘은 이 오버스윙을 해결에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나의 백스윙 모습을 보았더니 팔이 훌쩍 넘어가 있던 경험, 많이들 느껴 보셨죠?

이 오버스윙은 굉장히 흔하게 일어나는 것이죠. 저도 했었고요!
그래서 이 부분을 어떻게 교정하면 되는지 물어보시는데요, 사실 이 오버스윙의 원인은 상당히 많습니다.

첫 번째로 스타트를 함과 동시에 어깨와 손이 같이 돌아가야 하는데, 어깨는 가만히 있고 손만 돌아가는 거예요. 일체감 있게 돌아야 하는데 말이죠.

그리고 또 하나는 스윙 때 몸을 휙 뒤로 넘기시는 거예요. 이렇게 하시다가 오버스윙으로 가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한 번 쯤 내가 어떤 이유로 오버스윙을 하는지 디테일하게 점검해 보시면 좋아요.

그럼 어떻게 교정해야 할까요? 이건 한 번 듣고 교정이 되는 것이 아니라, 연습의 시간이 조금 필요합니다. 동영상으로 함께 교정 방법 보실까요?







오버스윙 방지하는 두 가지 연습방법 잘 보셨나요?

첫 번째 방법은 내 몸을 잘 굽히는 게 중요한 것이죠? 이 상태로 턴을 제대로 해서 어깨도 함께 돌리는 것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내 몸이 뒤로 넘어가지 않게 조심해야 하죠!

두 번째 방법의 체크 포인트는 손의 돌아감이었습니다. 테이크백 때 손만 먼저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몸도 함께 돌아가야 하는 것! 클럽을 허벅지에 붙이시며 이동하는 연습~꼭 많이 해주세요.

두 방법들 모두 사실 다 이어지는 이야기예요. 이런 방법들을 사용하시면서 반복적으로 연습하신다면 오버스윙을 방지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연습을 좀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체크 포인트! 팔을 굽혀서 오버스윙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당연히~팔을 딱! 펴 주셔야 겠죠?

오늘은 대표적인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이런 것을 통해서 오버스윙을 교정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심짱이었습니다.



※ 출처: 심짱 유투브 채널

※ 심짱 까페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