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함순웅&안소영 레슨] 제 15강. 나도 할 수 있다, ‘드라이버’ 방향성 기본기 다지기

함순웅 & 안소영의 GDR 골프 레슨

 

골프 다이제스트 선정 대한민국 30대 교습가 / 미국 PGA Class A 정회원,    함순웅 프로!

 

 

Chapter.01   나도 정복할 수 있다! “드라이버”

 

안녕하세요, 지난 한 주도 즐겁게 연습하셨나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드라이버입니다. 드라이버라고 하면 닿을 듯 말 듯 안 닿는 그 이름이지요? 이제 좀 맞는가 싶으면 슬라이스가 나며 방향이 틀어지고, 방향을 신경 쓰다 보면 비거리가 또 줄어들고….!

이번 시간부터 이러한 여러분들의 드라이버 고민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먼저“방향성" 잡기를 진행하고, 그 다음 드라이버 “비거리" 잡기로 진행됩니다. 차근차근 따라오시면서 함께 드라이버 정복해 보겠습니다.

 

Chapter.02   드라이버 기본기 체크 하기

 

‘드라어버는 볼을 좌측으로 놓으라고 하는데, 그러면 몸은 어떻게 서야 하지?’, ‘드라이버랑 아이언의 스탠스는 어떻게 다른 걸까’ 드라이버 연습하면서 종종 떠오르는 의문들이죠?

드라이버는 기본기가 정말로 중요해요. 하지만 이런 원초적 기본기들은 그 중요성에 비해 쉽게 간과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볼의 위치나 스탠스 등 이러한 기본기만 제대로 챙긴다면 드라이버 방향성을 잘~잡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드라이버샷의 시작인 볼의 위치부터 하나씩 체크해 보겠습니다.



* 볼의 위치

드라이버 샷을 위한 볼의 위치는 왼쪽 발 안쪽 뒤꿈치를 기준으로 놓아주세요. 기존 강의에서 했던 표현으로는 중앙을 기준으로 볼 네 개 정도 왼쪽입니다.



* 스탠스


드라이버 스탠스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언보다는 좀 더 넓게 서야 한다고들 하는데, 감이 잘 안 오잖아요?

 

드라이버의 스탠스는 왼발과 오른발 사이에 양쪽 어깨 폭이 들어올 수 있도록 서 주시면 됩니다.



* 척추 각도 기울기

 

스탠스도 양발 사이에 어깨가 들어갈 만큼 잘 서 주셨다면, 그다음으로 주의해 주셔야 할 부분은 척추 각도 기울기입니다. 어깨를 타겟방향으로 여는 게 아니라, 척추를 기울여 주셔야 하죠. 그리고 이때 손과 어깨가 클럽 헤드보다 선행되면 안 되는 것 꼭 함께 주의해 주셔야 해요. 오른쪽 발 안쪽에 무게가 실리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여기서 잠깐!!


이 척추 기울기와 손! 바로 전 시간 우드편에서 중요 포인트로 꼼꼼하게 다루었었죠?

혹시 잊으셨다면 다시 복습 꼭 하고 오셔야 합니다. (14강 우드편 바로가기)

 

Chapter.03   드라이버 슬라이스 방향성 잡기

 

기본기도 탄탄히 잘 잡았겠다~이제 방향성을 잡는 방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초중급자 분들은 드라이버 치실 때 슬라이스가 많이 날 거예요. 슬라이스가 왜 나는가 하면, 자꾸 세게 치려는 욕심에 손이 클럽 헤드보다 빨리 나가게 돼서 “볼을 맞는 타이밍"이 늦어지기 때문입니다. 손이 클럽 헤드보다 먼저 나가게 되면 자연스레 클럽 헤드가 열리게 되고, 그렇게 되면 슬라이스가 만들어질 수밖에 없는 환경이 되는 것이죠.

드라이버 슬라이스를 잡기 위해서는, 임팩트 때 클럽 회전이 잘 되어 클럽 헤드가 손보다 빨리 나가도록 해 주어야 하는데요. 이것은 “릴리스 연습"을 통해서 익히실 수 있습니다.



* 슬라이스 막는 릴리스 연습

 

릴리스 연습 하는 방법은, 사진처럼 새끼손가락 하나가 빠져 나오게끔 클럽을 아주 끝으로 잡아 주세요. 그리고 손목에 힘을 빼시고 스윙이 한 번에 이루어 지게끔 스윙 연습을 해주시면 됩니다. 초중급자 같은 경우에는 클럽을 길게 잡으면 로테이션이 좀 더 수월해져서 임팩트 때 클럽의 회전이 잘 되니, 슬라이스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연습은 힘들게 무리해서 긴 드라이버로 하지 말아 주세요! 웨지 같은 짧은 클럽을 가지고 연습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 상급자를 위한 팁

 

상급자분들은 슬라이스보다 훅이 많이 날 수 있어요. 훅이 나는 이유는 자꾸 엎어 치게 되어 그런 것인데요. 훅이 많이 나는 분들은 슬라이스 교정하는 것과 반대로, 클럽을 평소보다 짧게 잡고 스윙하는 것을 연습해 주시면 됩니다.

 


- 기본기 잘 잡은 안소영 아나운서의 드라이버 샷~스윙이 부드럽게 한 번에 잘 끝나는 것이 보이지요? 게다가 비거리도 187m나 나왔네요!

 

미션 과제   

 

이번 주 미션 과제는 “릴리스 연습하기"입니다.



특히 슬라이스가 많이 나시던 분들은 안소영 아나운서처럼 클럽 끝을 잡고 스윙 연습을 진행한 뒤에, GDR로 연습하시면서 본인의 드라이버 구질을 확인해 주세요. 훅이 많이 나시는 분들은 반대로 짧게 잡고 연습해 주시면 됩니다!


함순웅 프로

See you Next~!
다음 시간에는 드라이버 방향성 잡기 두 번째 시간이 진행됩니다.
이번 한 주 신나게 연습하시고, 다음 시간 스윙 궤도와 임팩트에 대한 재미있는 강의로 찾아뵙겠습니다~!



함순웅 프로에게 직접 배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