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문제점을 알고 고치는 벙커 마스터 Tip 1탄!

문제점을 알고 고치는 벙커 마스터 Tip 1탄!

   

 

골팬 여러분! 순조로운 라운드 중 갑자기 벙커에 공이 푹 빠져 버린다면 멘붕이 찾아오겠죠? 벙커에서 순조롭게 탈출할 수 있는 골퍼라면 상관없겠지만 벙커의 늪에 빠지고, 또 빠지고 탈출이란 단어는 상상조차 못하는 골퍼라면 한숨부터 나올텐데요. 그럴수록 자세부터 바로 잡고 벙커 상황에 알맞는 자세를 알아야 한답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벙커 마스터의 길로 출발하겠습니다~!

 

 

 벙커 마스터 Tip - 기본 벙커 스윙 라인

 

 

 

 

벙커 마스터를 하기 전에 점검할 부분이 있습니다. 골팬 여러분! 혹시 평소 스윙라인과 벙커 스윙라인이 같은가요? 사실 벙커 샷의 스윙은 라인부터 다르다고 해요. 평소 치고자 하는 방향보다 30도 오픈을 하고 왼 다리와 클럽 페이스도 오픈을 한 상황에서 어드레스를 취하는 것인데요.


 

 

공의 위치는 자신의 몸 중앙이나 왼쪽에 놓아주면 됩니다. 그 다음 라인에 따라 바깥쪽으로 좀 더 가파르게 백스윙을 들어올리면 끝!!

 

 

 벙커 마스터 Tip - 벙커 샷에 실패하는 원인

 

벙커 샷을 하는 방법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많은 골퍼들이 이론적으로는 알고 있을텐데요. 하지만 실제 필드에 나가서 벙커 샷을 할 때 실수를 하는 부분이 있어요. 어떤 실수인지 알아볼게요.

 

 

1. 팔로우 자세를 짧게 한다.

많은 골퍼들이 어드레스를 취한 뒤 기본적인 셋업 자세는 정확히 하지만 위 사진과 같이 팔로우스로우를 짧게 하는 골퍼들이 많이 있어요.

 

2. 클럽을 손으로만 들어 올린다.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클럽을 손으로만 들어 올린다는 것입니다. 벙커 샷을 할 때는 클럽 페이스를 풀 스윙한다는 생각으로 팔로우 스로우까지 해주어야 합니다.

 

 

 벙커 마스터 Tip - 잘못된 벙커 샷 자세 해결방안

 

위에서 잘못된 자세를 보면서 저 두가지 유형이 술련자들과 초심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차이점을 보이는 부분인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팔로우 스로우입니다.

 

팔로우 스로우를 길게 하라

 

 

팔로우 스로우를 길게하는 방법 중 하나는 다리 사이에 공을 끼우고 어드레스를 하면서 어깨까지 손으로만 클럽 페이스를 휘둘러주는 연습이예요. 이때 다리 사이에 공을 끼우는 이유는 하체를 단단하게 고정한 상태에서 상체와 팔을 이용해 자신만의 스윙을 만들기 위해서라고 해요. 이때 포인트는 왼쪽 어깨까지 클럽 페이스를 올려서 팔로우 스로우를 크게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여기까지 벙커를 두려워하지 않는 벙커 샷 Tip 중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골프존아카데미 목동점의 이창호 프로와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다양한 벙커! 완벽 마스터 Tip 2탄으로 올게요

 

 


출처: http://story.golfzon.com/1208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 연습!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벙커 샷에 대한 유용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 골프존 아카데미 드릴&과제

골퍼라면 한번쯤 벙커에서 두 번~ 세 번~! 모래 속에서 헤맨적 있으시죠?

특히 초급자에게 벙커는 넘기 힘든 벽임에는 틀림 없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누구에게나 제공하는 레슨드릴 기본적인 벙커테크닉 알려드리겠습니다.

 

 


홀의 좌측을 보고

클럽헤드를 열어라!

벙커 샷은 골프에서 클럽이 볼에 직접 닿지 않는 유일한 샷 입니다. 그만큼 쉽지 않은 샷인데요. 아래 내용을 염두하고 샷을 구사해 보세요.

 

1.   스윙 내내 클럽 페이스는 오픈 시켜야 한다.

2.   몸은 타겟보다 좌측으로 오픈 시키고, 두 발은 견고하게 모래에 비벼서 고정 시킨다.

3.   볼 뒤 2 ~ 3인치를 겨냥하여 스윙한다.

4.   모래를 칠 때 가속을 멈추지 않고 끝까지 가속한다.

 

정리해볼까요? 클럽 페이스 오픈 몸은 좌측, 두 발 견고하게 볼 뒤 2~3인치 끝까지 스윙

추가적으로 임팩트 때 모래를 파고드는 것이 아니라, 클럽의 바운스 각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팅겨나오도록 한다.

*바운스: 웨지를 자세히 보시면 점선과 같은 숫자로 바운스 각도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바운스 각도는 클럽헤드를 내려놓았을 때 리딩엣지(leading edge)가 트레일링엣지(trailing edge)

보다 높은 경우 지면과 헤드의 솔(sole) 부분이 이루는 각도를 말합니다.

 

 

 

어떠세요? 도움이 되셨나요~?

골프존 아카데미에서는 약 100가지의 레슨 드릴과 재미있고,

골프에 도움이 되는 자료가 많이 있답니다 ^^ 물론 공짜!

골프존 아카데미로 놀러오세요~!

 

* 주제내용: 벙커, 벙커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