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어프로치, 어떤 클럽으로 하시나요?

d

 

 

골팬 여러분은 어프로치 샷을 할 때 클럽은 어떤 것을 선택하나요? 어느 클럽으로 어프로치 샷을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많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그린 주변에서는 다양한 상황이 전개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클럽을 달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상황별 클럽 선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어프로치, 어떤 클럽으로 할까?

 

 


<
출처: utoimage.com>



공이 그린 가까이 있고 핀이 뒷핀이라면 클럽은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요?

클럽은 피칭 9, 8번 등 때에 따라서 7번과 6번 클럽으로 런닝어프로치를 하는 것이 좋겠죠^^?

핀이 중간핀이라면 피칭웨지나 어프로치 웨지로 칩샷을 하고, 핀이 앞 핀이라면 샌드웨지로 하는 것이 공을 핀 가까이에 붙이기가 쉬워진답니다.

 

 

 


<
출처: utoimage.com>

 

또 공이 놓여있는 자리의 잔디에 따라 클럽 선택을 하는데요. 잔디가 긴 편인지 아니면 짧은지에 따라서 클럽의 변화를 줘야겠죠잔디가 길어서 공이 충분히 떠있는 상황이라면 공을 띄우기가 쉬워요. 앞핀일 경우 샌드웨지나 어프로치 웨지로 공을 띄워 주는게 좋으나 요즘같이 잔디가 거의 없고 맨땅일 경우에는 앞핀일지라도 로프트 각이 적은 피칭이나 9번 클럽으로 공을 굴려주는 것이 좋아요.

만약 공을 굴려줄 경우에는 클럽의 앞쪽, 즉 토우 부분이 들리지 않도록 하고 힐 쪽이 약간 들리게 한 다음 스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
출처: utoimage.com>

 

이유는 클럽의 면적이 최대한 지면에 작게 닿도록해서 뒤땅이 나더라도 클럽이 잘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예요.

이럴 때는 클럽을 몸에 바짝 붙여서 어드레스를 하고 그립은 퍼팅그립을 잡고 힐을 많이 들리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임팩트 스팟에 공이 맞는 것이 아니라 약간 공이 토우 쪽으로 맞기때문에 좀 더 비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스윙은 퍼팅과 마찬가지로 하지만 스윙의 크기는 평소보다 좀 더 크게 해야 한답니다.

 

 


<
출처: utoimage.com>

 

어프로치 샷은 거리 조절이 중요하기 때문에 연습과 경험이 많이 필요한데요. 피칭웨지는 3/4스윙, 1/2스윙, 1/4스윙별로 거리와 공의 높이를 생각하며 안정감을 가질 수 있을 때까지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샌드웨지는 2/3스윙, 1/3스윙별로 연습하는 것이 좋답니다. 이런 것이 기본이 되어 컨트롤 샷에 대한 기술을 습득한다면 어프로치 샷을 하기 위한 클럽 선택이 분명해지겠죠?

 

 

출처: http://story.golfzon.com/1148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연습!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숏게임 능력을 향상 시키는 유용한 팁을 드립니다.

 

▶ 골프존 아카데미 드릴&과제

아시다시피 숏게임 능력은 스코어를 줄이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앞서 칩샷에 대한 레슨을 받으셨죠? 하지만 핀을 공략하기 위해 띄워야 하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Lob Shot

공을 높이 띄워라

 

 

 

로브샷(Lob Shot)을 구사해야 되는 경우는 크게 앞에 장애물이 있거나, 공을 발리 정지 시켜야 하는 경우 즉, 띄워서 런이 없이 목표지점에 볼을 떨어지게 해야 할 상황에 필요합니다.

그럼 로브샷을 구사할 때 주의해야 될 점 함께 보실까요?

 

1. 잔디에 의해 공이 약간 떠 있는 경우 시도
- 웨지가 공과 잔디 사이를 파고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2. 스탠스 / 어깨 / 클럽헤드(페스가 우측을 보게) 모두 오픈 시킨다.

3. 체중은 두 다리에 균등히 두고, 두 팔이 컨트롤하는 길고 느린 스윙을 한다.

4. 이때, 공을 먼저 치지 않도록 유의하며, 잔디 → 볼 순서로 쳐야 한다.

 

사실 로브샷을 구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많은 연습을 필요로 하는 샷이죠. 추가적으로 개인적으로 로브샷 팁을 드리자면, 생크가 날 것 같다고 스윙을 멈추시면 안됩니다. 클럽헤드를 맘껏 열고 자신감 있게 스윙을 끝까지 갖고 가야 합니다. 중간에 스윙을 멈추게 되면 어김없이 생크가 발생하더군요. (경험담) ㅋㅋ

 

숏게임을 연습하는 또 하나의 즐거움! 바로 골프존 아카데미 숏게임 연습입니다.

일반 연습장과 다르게 자신의 샷 정보를 명확히 보여주기 때문에 교정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아래 그림은 숏게임의 재미 요소를 더 한 피치샷 연습인데요.

 

 

 

각 거리별로 핀에 붙이면 점수를 얻는 연습모드입니다. 지루한 숏게임 연습에 재미요소를 더해 고객들의 호응 또한 뜨끈하죠 ^^

어떠세요?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연습 한번 해보고 싶으시죠? ^^

가까운 골프존 아카데미와 GDR 설치점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골!

 

P.S: 댓글은 나의 힘!!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내용에 관련된 다른 견해가 있으시다면 자유롭게 댓글로 얘기 주세요!


 
good, 잘봤어요, 감사합니다 보다는~ 어떤 의견 문의라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