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심짱 레슨] 느낌골프_어프로치 그분이 받아주는 느낌

 

 

 

안녕하세요 심짱입니다. 오늘은 심짱의 느낌골프 시간인데요!
오늘 이 시간의 주제는 샌드웨지 샷입니다. 여러분들 샌드웨지 치실 때 어떻게 치시나요? 톡~치려고 했는데, 공은 내 마음처럼 잘 안 가진 않나요? "

 

문제가 무엇인가 하면! 여러분들이 샌드웨지를 칠 때 너무 바짝 얼어있다는 거예요. 이렇게 바짝 얼어서 긴장된 상태로 치니 “톡”이 아니라 “퍽” 치게 되는 거죠. 긴장 돼 있다는 것은 리듬이 안 좋다는 것 그리고 또 감이 안 좋다는 거예요. 어프로치는 느낌이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샌드웨지를 어떠한 느낌으로 치는지 알려드릴게요.

이 느낌이 어떤 느낌이냐 하면, 앞에 사람이 서 있는데, 제가 이걸 샌드웨지로 “톡”하고 쳐서 앞에 있는 그 사람에게 공을 주겠다는 마음으로 하시면 돼요. 그 사람이 마치 이 공을 잡아주겠다! 하는 것처럼요. "

 

 

 

 

 

 

앞에 있는 사람에게 공을 주는 느낌. 그 사람이 받을 수 있는 그 스피드! 잘 보셨나요? 이런 느낌으로 어프로치 하시면 좋아요. 사람이 바로 앞에 서 있고, 그 사람에게 톡~하고 던져줘야지 생각하며 천천히 앞에 있는 사람에게 주듯이 하면 되는 것!

 

그런데 다칠 수도 있으니, 영상을 보고 심짱처럼 정말로 앞에 사람을 두고(?) 연습하시면 안 되는 것도 아시죠?

 

이런 느낌과 리듬과 템프로 가시면, 어프로치 할 때 상당한 집중력과 함께 정확한 리듬과 발란스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심짱이었습니다. ^^

 

 

 

 

※ 출처: 심짱 유투브 채널

※ 심짱 까페 가기